지방에서 일하다가...

지방에서 일하다가...

freestyle 5 4,495
일하던 곳을 정리하고 새로운 곳을 찾는데, 쉽지가 않네여... 참고로 저는 서울가까운(?)천안에 살고 있고 경력은 4년차입니다.

지방여건을 아실런지 모르시겠지만... 대략 100여군데 크고 작은 사무실이 있는듯 합니다.
그중 3~4개의 서로 잘나간다고 하는 사무실들이 있구요, 그렇다고 아주 큰건 아닙니다. 그냠 나름의 퀄리티가 있다고 자부하는 곳이져... 작은데는 명함이랑 마스터, 전단 정도..
그나마 제가 일했던곳은 나름데로 퀄리티 있는 작업했었다는곳, 천안에서 작은 지방대 입시요강이라는것도 만드는곳에서 일했습니다.

저도 처음부터 천안에서 일하기 시작한건 아닙니다. 서울 근교의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서울로 통근을 하다가 긴 통근시간에 지쳐 3달 버티고 천안에 정착했으니까여..

이런 안일한 생각으로 편한곳을 찾았는데.. 타이밍이 안좋은건지.. 저의 경력을 받아줄 회사가 없네여... 사람구하는곳에 경력 4년이라고 하니 제 이력이 많다고만 하네여...

그래서 어찌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제 입맛에 맞는 천안에 있는 사무실을 가야 하는지.. 또 다시 좀 오래 걸리는 통근시간을 참고 다른 지방으로 가야 하는지....

자유게시판이라기에 주절거려 봅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고견을 듣고 싶네여.... 

Comments

사다드
음....지방에 대해 많이 알고있는 것은 없습니다만..제 생각을 적어볼께요...^^

아무래도 기업본사가 대부분 서울이다보니 디자인업도 서울이 메카라 할수있겠지요..
서울도 크게 나누면 강남과 충무로로 나누어지는데...
강남과 충무로는 광고주입장에서부터 견적차이가 납니다..
또한 동종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디자인적 퀄리티를 높일수 밖에 없구요..

요즘은 광고주들의 안목도 높습니다..^^
대기업이나 중소기업도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있다보니 어느정도의 비용은 생각하고 있습니다..대기업은 많이 주지요..^^
그러다보니 인건비절감도 중요하지만 보다나은 퀄리티를 광고주에게 제안하기위해 경력 많은 사람이 필요한 것이지요..
하지만 지방의 경우 서울에서정도의 견적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높은 퀄리티를 제공할수 없게 되지요..
할해하는 시간과 디자인 비용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경력 4년이라는 것이 많게 느껴지게 되는거고 아무래도 연봉이 좀더 높기 때문이겠지요..
회사에서 이윤을 남기기위해서는 적당한 디자인제작물과 경력1~2년만되도 충분하기때문에
4년경력은 인건비문제에 불안요소가 될수밖에 없습니다..
서울에서는 중요한 프로젝트는 경력4년차에게 맡기지도 않을만큼 많은 경력이 아닙니다..

프리스타일님의 사정을 잘은 모르나...독립하실수 있으시면 서울쪽에 거처를 마련하여 다니시는것도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예전에 인천끝에 살았지요^^ 압구정동으로 출퇴근하는데...
2시간 이상이 걸리더군요..그것만으로도 힘들더라구요^^

도움이 되었는지모르겠습니다...복잡한 심정 충분히 이해갑니다..
신중히 생각하시어....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루달스
하긴 요즘 경력 4년 뽑기 힘들죠... 일단 연봉부터..생각하니까...1~2년은 잘 부려먹고 연봉도 작고...... 거기에 남자라면 ..ㅠ.ㅠ 더욱 힘들죠.. 
꼬마
emoticon_015 
化朗
경력4년차면 아직 젊으신것 같은데 너무 억메이지 마시고
본인 아뒤처럼 프리스탈로 일해보심 어떨런지^^ 
명랑!
허곡! 경력 4년이 많다그러면...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